수원에서 가장 핫한 장소중 한 곳인 인계동(수원시청)에 간다면 꼭 가야 할 집이 바로 오늘 소개할 닭나무집입니다.
네이밍에 끌려 들어갔지만 맛이 이끌려 감탄하고 나온 집이 바로 인계동 닭나무집인데요! 최근 몇 년 동안 가본집에서도 닭을 집대성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메뉴구성도 다양하고 맛도 훌륭한 집이었기에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인계동 맛집 닭나무집은 닭으로 시작해서 닭으로 끝나는데요. 매운탕부터 모둠구이, 닭불고기, 계란찜에, 닭껍질 요리까지 정말 다양한 닭요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격도 적당한 편이며 다양한 주류도 있어 그날 분위기와 요리에 맞게 주문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전에 초계무침 맛보기 버전을 먹게 되었는데 샐러드 같으면서도 입맛도 돋구고 신선한 닭요리입니다.
과하지 않은 양념과 찢어진 닭이 식감이 정말 맛있습니다. 여름에는 메인메뉴로 시키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오늘따라 신선하게 먹고 싶다면 초계무침이나 빨개무침을 주문을 추천합니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닭모듬구이입니다. 사진 속에 보이는 치즈 같이 생긴 부위가 바로 닭가슴살인데 세상 이렇게 부드러운 닭가슴살은 허닭 소시지 이 후로 처음입니다. 다양한 소스와 함께 나오는 닭모둠구이는 부위별로도 추가를 시킬 수 있는데 하나하나 먹어보고 입맛에 맞는 부위를 주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양한 소스와 여러가지와 야채가 보기 좋게 플레이팅 돼서 나오는데 사진 찍기도 좋고 매장도 모던해서 데이트 코스로도 추천합니다. 소스들도 닭과 너무 어울려서 소스 고르는 맛도 괜찮을 것 같네요.
인계동 맛집 닭나무집에 닭매운탕은 달달한 느낌 보단 고추장베이스의 깻잎과 미나리가 국물과 엄청 잘 어울리고 수제비까지 들어있어서 집에서 먹는 듯하면서도 계곡에서 먹는 느낌도 납니다. 비 오는 날 먹으면 정말 잘 어울릴 국물 메뉴입니다.
식사메뉴로 닭불백을 주문해도 되지만 좀 더 음식으로 먹고 싶다면 닭불고기를 주문하면 되는데 간장소스 베이스의 야채와 함께 볶아져 나온 이 닭불고기는 안주로도 좋고 허기지다면 공깃밥을 시켜서 쌈밥으로 먹어도 좋을 것 같은데요.
돼지불백과는 다른 매력의 닭불고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일식집에서 시킨 데리야키 닭볶음의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닭불고기에 공기밥을 드셨다면 명란 계란찜에 한 공기 더 주문하실 수 있는데요. 공갈빵처럼 속이 텅 비지 않고 계란으로 꽉 찬 단단한 계란찜과 명란은 정말 찰떡궁합의 맛조합인데요. 소주 먹다가 짭짤한 명란계란찜에 맥주 한잔 시켜 먹으면 조합이 정말 좋습니다.
이처럼 수원시청 맛집 닭나무집은 다양한 닭요리 구성과 메뉴마다 특징이 확실합니다. 인계동에서 모임이나 데이트가 있다면 이곳 닭나무집에 가서 이런 닭요리들이 있다고 아는 척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만큼 인상깊은 닭요리를 식사할 수 있는 곳입니다. 꼭 추천드리는 닭나무집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아 이건 먹어야되는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 고사리가 이렇게 맛있을 수 없지 않는 채훈이네 해장국 (0) | 2023.03.31 |
---|---|
두시간을 기다려도 킹받게 맛있는 삼청동수제비 (0) | 2023.03.30 |
댓글